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을 위한 옷을 판매하는 기업? 공구우먼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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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구우먼은 요즘 상승세로 큰 관심을 받고있는데, 무슨 기업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I. 회사의 개요

    공구우먼은 2006년 11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2022년 03월 23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 법인이다.

    구분 내용
    주소 경기도 양주시 평화로 1525 (회정동)
    전화번호 1588-0903
    홈페이지 주소 https://www.09women.net
    중소기업 해당 여부 해당
    벤처기업 해당 여부 미해당
    중견기업 해당 여부 미해당

    II. 주요사업의 내용

    공구우먼은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의류, 잡화 등을 제조 및 매입하여 자체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영위하는 회사다. 플러스 사이즈 여성의 의류 구매가 쉽지 않았던 과거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자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온라인 의류 쇼핑몰을 구축하였는데 브랜드 네이밍도 여성이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옷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의미로 0부터 9까지 모든 숫자를 아우르는 공구우먼으로 지었다.

     

    공구우먼의 주요 제품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품목 주요 상표 제품 설명
    일반의류 09WOMEN, 09MADE 플러스 사이즈 여성 데일리 의류
    (드레스, 팬츠, 상의, 아우터 등)
    이너웨어(속옷 ZERO LINE 플러스 사이즈 여성 속옷
    피트니스웨어 ZERO FIT 플러스 사이즈 피트니스 웨어 (레깅스, 탑 등)
    ACTIRABLE 트렌디한 감성의 플러스 사이즈 에슬레져웨어
    (트레이닝세트, 아노락, 바람막이, 팬츠, 탑 등)
    기타 잡화 09WOMEN 신발(구두), 벨트 등 패션 잡화 제품

    1. 일반의류: 09WOMEN(09MADE)

    09WOMEN은 공구우먼만의 디자인 감성과 차별화된 피팅감으로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데일리 의류 브랜드다. 디자인 연구소의 제작 노하우를 기반으로 단순히 편하고 큰 옷이 아닌, 트렌디하고 러블리한 디자인 감성으로 제작되고 있다. 일관된 핏과 높은 품질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다. 일반의류 주력 제품군은 드레스, 팬츠, 셔츠, 블라우스, 티셔츠, 아우터 등이 있다.

     

    2. 이너웨어(속옷): ZERO LINE

    ZERO LINE은 '체형 라인의 기본은 속옷부터'라는 모토를 가지고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이너웨어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브랜드이다. 체형보정과 더불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3. 피트니스 웨어: ZERO FIT, ACTIRABLE

    'ZERO FIT'은 건강하고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꿈꾸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의 체형에 맞추어 출시한 프리미엄 기능성 애슬레져 의류브랜드이다. 액티브한 활동에도 허리선이 뒤집어지거나 말리는 현상을 최소화하여 뛰어난 착용감을 자랑하고 허리라인 군살을 전체적으로 탄탄하게 잡아주는 차별화된 피트니스 웨어다. 무시접 특수 봉제 기법을 사용하여 강한 외부 활동에도 피부 마찰을 최소화하였다.

     

    'ATCIRABLE'은 ACTIVE(활동적인) + ADORABLE(사랑스러운)의 합성어로 기존 스포티브한 애슬래져 의류에 공구우먼의 독보적인 데일리 웨어 감성을 융합한 브랜드다.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까지 즐길 수 있는 애슬려져 웨어로 시간, 장소,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스타일리쉬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애슬레져 웨어다. 주요 제품으로는 트레이닝 상하의 세트, 바람막이 점퍼, 아노락 등이 있다.

     

    4. 기타 잡화: 09WOMEN (슈즈, 벨트)

    공구우먼의 잡화 카테고리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을 위해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해 줄 수 있도록 제작되고 있다.디자인 뿐만 아니라 플러스 사이즈 여성의 체형에 맞춘 특수설계로 편안한 신발을 제작하고 있으며 벨트등의 피혁제품과 악세서리 제품군을 제작하여 판매하고있다.

     

    III. 매출 및 수주상황

    매출유형 품 목 2022년
    (제17기 1분기)
    2021년
    (제16기)
    2020년
    (제15기)
    매출액 비중 매출액 비중 매출액 비중
    (%) (%) (%)
    제품 의류
    (09WOMEN)
    5,673 56.69% 28,152 59.49% 18,767 57.42%
    이너웨어
    (ZERO LINE)
    491 4.91% 1,595 3.37% 820 2.51%
    피트니스웨어
    (ZERO FIT,
    ACTIRABLE)
    380 3.80% 382 0.81% - -
    잡화
    (제품)
    207 2.07% 941 1.99% 426 1.30%
    상품 의류
    (상품)
    3,201 31.98% 15,946 33.70% 12,534 38.35%
    잡화
    (상품)
    55 0.55% 274 0.58% 130 0.40%
    기타 - - 30 0.06% 6 0.02%
    합 계 10,008 100.00% 47,320 100.00% 32,683 100.00%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2002.05.16 [정정] 분기보고서 (공구우먼)

    표에 단위가 표시가 안되어있네요... 한 번 공구우먼 측에 문의해봐야 겠습니다. 아마 단위는 100만원일 것 같습니다.

     

    매출액의 큰 부분을 의류가 차지하고 있다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너웨어, 피트니스웨어도 전년 대비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가 됩니다. 2021년 12월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90.74%상승한 약 103억원을 기록했네요.

     

    IV. 주주 현황

    김주영 대표이사님께서 33.9%의 주식을 보유하고계시고 그 다음으로 티에스 2018-12 M&A 투자조합에서 33.4%의 주식을 보유하고있네요.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금융상품의 매수/매도에 대한 의견이 아닙니다. 위 정보에는 허위, 오류, 지연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단순 정보공유 목적이기에 투자에있어 참고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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